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게 친하다? 솔직히, 나는 부족하다

이게 친하다? 솔직히, 나는 부족하다
내 친구와 나는 둘 다 한 번
이들은 가능한 한 눈에 띄지 않게 살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입니다.

적어도 나는 누구에게도 상처를 주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어
무엇이든 이야기할 때는 매우 조심하십시오.
어쨌든, 의도적으로 사람을 엿먹이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그런 것과는 거리가 멀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남들과 장난치는 상상도 지쳤어
알고 있어도 내 팔다리와 입술은 적성에 맞지 않았어
그런 행동도 없고 발음도 없다.

아무튼 이 친구와 나는 정말 친한 친구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 친구도 나에게 매우 친절했다.
그러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내 감정이 뒤틀리는 계기가 되었다.

그 친구가 다른 친구들의 게시물에 글을 올렸습니다.
좋아요와 댓글을 열심히 달고 있습니다.
내 게시물에 절대
단 하나의 반응도 남기지 않습니다. 정말 절대.

그에게 왜 그러냐고 묻는다면
혹은 불필요한 심리적 부담을 더하고 싶지 않았다.
그거 얘기하면 지금부터 그 친구
내 글에 지속적으로 반응을 남겨도
엎드려 절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인터넷에 올리지 마세요.
직접 이야기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이것은 말하는 사람입니다
세상이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니 어찌할 도리가 없다.

가만히 있으면 아무 일도 없을 줄 알았는데
아무 말도 안하고 무시하려 해
무시하려 해도 SNS에 들어가는 순간
다른 친구의 폭로에는 항상 그 친구의 이름 외에 몇 가지가 있습니다.
이런 리액션 상황은 처음이니까 ㅎㅎ
너무 못생긴게 보기 싫습니다.

SNS에 너무 몰두하고 있는 것 같아요
내 자신이 너무 한심해 보여도
왜 날 혼자 두어야 해
너무 열심히 대응
나는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이젠 다가와도 가식 같으니
좀 거리를 두고 생각중입니다.
솔직히, 나는 헤매고있다.

손을 잃은 것은 실수가 아니라 단지
애매한 관계로 계속 살 것 같아
친한 친구를 위해 소셜 미디어에서 절대 침묵하지 마십시오.
평소에도 그렇게 하지 않습니까?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계시면 알려주세요